본문 바로가기
코웨이 Coway USA

[미국] 코웨이 렌탈 관련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FAQ, Q&A (정수기, 연수기, 비데, 공기청정기)

by 킹덤네트워커 2020. 12. 6.
반응형


1. 정수기 종류별/렌탈기간별로 가격을 좀 알려주세요.

아래에 가격표 사진 올려드립니다.

2. 코웨이 제품의 설치, 해체, 정기적인 코디 방문 서비스(필터 교환, 클리닝)은 무료인가요?

특수한 경우(예를 들어, 언더싱크형 정수기인데 싱크대가 스테인레스스틸이 아니라 대리석인 경우에는 구멍을 뚫는 데 $100 비용이 발생합니다.)가 아닌 한 설치비는 "무료"입니다. 코디 방문 서비스도 6개월에 한 번(비데는 1년에 한 번) 무료로 해드립니다. *LA 지역은 4개월에 한 번(비데는 1년에 한 번)입니다.
해체비도 무료입니다.
다만, 중간에 이사를 하시게 되면 해체, 설치에 각각 $50씩, 총 $100 비용이 발생합니다.

3. 계약, 설치는 어떤 식으로 진행되나요?

고객께서 렌탈/구매 계약을 원하시면 코웨이 HP가 필요한 정보(고객 성함, 연락처, 주소, 소셜넘버, 원하시는 제품 모델, 계약 기간, 등록비 유무 등)를 고객께 받아서 등록 서류를 작성하여 회사에 제출합니다. 회사에서는 설치기사의 방문 예약을 위해 고객님께 전화를 드립니다. 설치기사가 방문하여 정수기를 설치해 드립니다. 매달 렌탈료가 자동이체로 납부됩니다. 정기적으로(정수기, 연수기, 공기청정기는 6개월에 한 번, 비데는 1년에 한 번) 코디가 방문하여 필터를 교체해드리고 기본적인 클리닝을 해드립니다.

4. 매달 렌탈료는 어떻게 지불하나요?

자동이체 방식으로 지불하시면 됩니다. (신용카드, 계좌이체 둘 다 가능합니다.)

5. 렌탈 기간은 얼마인가요?

3년, 5년, 6년 중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장기 렌탈일수록 월 렌탈료가 낮아지고 단기 렌탈일수록 월 렌탈료가 올라갑니다.
2년도 가능은 하지만 월 렌탈료가 너무 비싸서 보통은 2년 렌탈을 하시느니 3년 렌탈을 하시고 위약금 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 이유는 제가 올린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https://heavenlady.tistory.com/m/59

[미국/코웨이 렌탈 팁 1/정수기, 연수기, 비데, 공기청정기] 렌탈 시 2년 계약은 가능한 한 피하세

미국에서 코웨이 정수기를 렌탈하실 경우 렌탈 기간은 2년, 3년, 5년, 6년입니다.(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도 동일합니다.) 그런데 2년 렌탈을 하실 경우 3년 렌탈에 비해 월 렌탈료가 많이 비쌉니

heavenlady.tistory.com



6. 제일 저렴한 정수기 렌탈료는 얼마인가요?

기본형 정수기(냉수/온수/얼음 기능이 없이 정수 기능만 있는 카운터탑형, 또는 언더싱크형)로 6년 계약, 등록비 100불을 내시는 경우 월 렌탈료가 가장 저렴(월 $19.99 + 택스)합니다.


7. 렌탈 계약 기간이 끝난 후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같은 렌탈료로 정수기를 계속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month to month로요. 하트서비스, 워런티도 계속 유지됩니다. 이미 약정한 렌탈 기간이 끝났기 때문에 이후로는 언제든 원하실 때 위약금 없이 렌탈을 중단하실 수 있습니다.
b. 기존 정수기를 반납하고 새로운 정수기로 렌탈 계약을 다시 하실 수 있습니다.
c. 기존 정수기를 반납하고 계약을 마무리하실 수 있습니다.


8. 렌탈 기간이 다 끝나기 전에 정수기 렌탈 계약을 해지하게 되면 위약금은 얼마인가요?

남은 렌탈 기간 렌탈료의 60%입니다.
예를 들어, 3년 렌탈 계약을 하셨는데 2년 6개월 만에 계약을 해지하게 되신다면 남은 6개월에 대한 렌탈료의 60%를 위약금으로 내시는 겁니다.
한번 렌탈한 기기는 다시 재렌탈할 수 없어서 폐기 처분하게 됩니다. 그래서 가능한 한 렌탈 기간을 지켜주시면 감사하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이 생길 수 있지요. 그럴 경우에는 고객님이 남은 기간의 렌탈료의 60%를 위약금으로 내주시고, 나머지 부분에 대해서는 회사가 감당합니다.

* 계약자의 사망, 군입대, 파산 등 증빙이 가능할 경우에는 위약금이 면제됩니다.
* 귀국, 해외 이사 등은 위약금 면제 사유가 되지 않습니다.

9. A/S는 어떻게 요청하나요? 비용은요?

코웨이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고객의 잘못으로 인한 고장이 아닌 경우 언제나 무료로 A/S 해 드립니다.
뉴저지, 뉴욕 고객 분들은 아래 번호로 A/S 관련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코웨이 미국 동부지사 고객센터
(201) 482-4011

10. 미국 코웨이 웹사이트가 있나요?

네, 있습니다.
http://coway-usa.com

현재 미국에서 판매 중인 제품들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고 (렌탈이 아니라 구매하신 경우에는) 필터를 웹사이트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11. 저는 뉴저지가 아니라 다른 주에 살고 있는데요, 정수기 렌탈 계약 도와주실 수 있나요?

그럼요, 어느 주에 사시든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다만, 거주하시는 지역이 코웨이 렌탈 서비스가 가능한 곳이어야 합니다.
주소와 함께 문의 주시면 알아봐 드리겠습니다.

12. 등록비가 뭔가요?

위에 제가 올려드린 제품 가격표를 보시면 등록비 $100 구간, $0 구간, 이렇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등록비 $100 구간은 처음에 한번 등록비 $100을 내시면 월 렌탈료가 $3 낮아지는 옵션입니다.
그런데, 3년 렌탈을 하실 경우에는 등록비를 내시든 안 내시든 3년 동안 내시는 총 렌탈료에는 차이가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5, 6년 장기 렌탈을 하시는 분은 등록비를 내시는 게 5, 6년 동안 내시는 총 렌탈료가 더 낮아집니다.

그래서 저는 보통, 3년 계약하실 경우에는 둘 중 아무거나 선택하시도록 안내드리고,
5, 6년 렌탈하실 경우에는 가능한 한 등록비 $100을 내시고 월 렌탈료를 $3 낮추시길 권해드립니다. ^^


13. 집을 렌트해야 하는데 구멍 안 뚫고 정수기 설치 가능한가요?

카운터탑 정수기를 렌탈하실 경우, 보통은 싱크대 하부장에 동전만한 구멍을 뚫어서 물라인을 밖으로 내서 정수기 본체에 연결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그 구멍을 뚫지 않고 쓰시려면 주방 싱크대 하부장의 문이 항상 살짝 열려있는 상태가 됩니다. 그 사이로 물라인이 빠져나와야 하기 때문입니다. 보기에도 좀 그렇고 사용하실 때 좀 불편하실 수는 있겠지만, 이는 고객님 선택이니까요. 렌트하시는 경우 집주인분에게 양해 구하시면 보통은 괜찮다고 하십니다. 90% 이상... 하지만 까다로운 집주인 분들도 간혹 계시니까 미리 상의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언더싱크형 정수기를 계약하실 경우에, 어떤 집은 주방세제 디스펜서 용, 혹은 기타 용도로 이미 싱크대에 구멍이 뚫려 있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 그럴 경우에는 그 구멍을 활용해서 정수기의 포셋(faucet)을 설치할 수가 있습니다. 대신 그 구멍이 쿼터(quarter) 동전 정도의 크기여야 합니다.

하지만, 어느 경우든 적어도 싱크대 하부장에 있는 배수관에는 아주 작은 구멍을 뚫어서 가느다란 배수라인을 연결해야 합니다. 정수기 해체할 때 이 구멍은 기사님이 잘 테이핑해서 물이 새지 않도록 막아드립니다. 이것조차 신경이 쓰이시면 해체할 때 미리 똑같은 배수관 part를 미리 사놓으시면(아마 보통 몇 달러 정도 할 거예요.) 기사님이 교체해드릴 수 있습니다.

가능한 한 미리 집주인 분, 혹은 아파트 매니지먼트와 꼭 상의하시길 권해드립니다. 특히 맨해튼 쪽에 있는 고급 아파트들은 설치할 때 훨씬 더 까다로운 경우가 많고, 보험서류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보험서류는 아파트/건물 쪽에서 요구하는 양식이 있는데 그 양식을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회사에서 작성해서 드립니다.)

14. 어디로 연락 드리면 될까요?

카톡 오픈채팅으로 편하게 연락 주시면 됩니다. ^^
https://open.kakao.com/me/heavenlady

남정현♡킹덤네트워커♧애터미&코웨이미국님의 오픈프로필

N잡러 애터미PPO 코웨이HP

open.kaka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