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정보 & 깨알 지식

[책/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상위 노출 위한 첫 번째 관문]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팁 (사이트 소유 인증하기 1&2)

by 킹덤네트워커 2023. 1. 15.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버는 얘기는 많이들 관심을 갖고 계시죠~
근데 컴퓨터를 잘하는 사람만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지레 겁먹고 포기하시는 분들도 어쩌면 계실 거 같아요.

근데 저는 정말 컴맹에 가까운 사람입니다. 
조금만 어려운 얘기를 해도 순식간에 눈과 귀가 닫히고 말아요~ 자동으로! ㅋ
그런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는 게 
지금도 정말 낯설고 어색하답니다. ^^;

근데요, 
제가 하고 있는 걸 보면
(잘하는 건 아니더라도, 일단 하고는 있으니)
웬만한 분들은 다 할 수 있는 일이라는 거죠~~ 

지금까지 저는 그저 되는 대로 제가 올리고 싶은 내용을 올리고 싶을 때 아무렇게나 포스팅해왔어요.
지난 시간을 돌아보니 생각보다 수입이 빨리 늘지는 않았던 거 같아요.
물론 포스팅한 글이 많아지다보니 조금씩 조금씩 늘긴 했지만요. 
어떻게 하면 내가 포스팅한 글을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시킬 수 있는지가 중요한 거 같아요.

결국 블로그 운영도 노하우가 필요하고, 노오력!과 공부가 필요하구나 
새삼 생각하게 되는 요즘입니다. 
정말 공부하기 싫고, 노력하기 싫은,
내 마음 가는 대로, 손길 가는 대로 블로그를 운영해온,
게으른 저인데 말이죠~~~ ^^;

그래서 요즘 제가 책을 읽기 시작했어요.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안동수 저, 아틀라스 북스)

2장 '수익 극대화를 위한 포스팅 노하우' 에서
'상위 노출을 위한 첫 번째 관문'으로 
'내 블로그를 검색포털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하라'는 제목으로
웹마스터 등록 방법이 자세히 안내되어 있습니다.

특별히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블로그를 등록하는 방법이 자세히 나와 있어요.
근데 저는 그 내용을 보면서도 (컴맹답게 ^^;) 막히는 부분이 있었어서 (제 실수였어요. 알고 보니! ㅎㅎㅎ)
이리저리 인터넷검색을 해보다가 아래 글들을 발견했어요.
네이버 회사에서 올려놓은 글이라 그런지 아주 잘 설명이 되어 있는 거 같아요.
저에게는 도움이 되었어서 혹시 도움이 되실 분들이 계실까 하고 올립니다.

클릭하셔서 읽어보시면서 차례대로 따라하시면 
아마 큰 어려움 없이 잘 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컴맹도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 수 있다! ㅋㅋㅋ
2023년 우리 모두 돈버는 블로거가 되어 보아요~~ 아자아자!!!   ^o^

https://blog.naver.com/naver_search/220577772692

 

[웹마팁]사이트 소유 인증 하기 ①

내 웹사이트가 얼마나 최적화 되어있는지 궁금하신가요? 하루에 몇 개 문서가 수집되고 네이버 검색에 색인...

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naver_search/220590671194

 

[웹마팁]사이트 소유 인증 하기 ② 메타태그

먼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새해에도 네이버 검색 공식 블로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지난 시간...

blog.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