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터미 Atomy Global

소중한 근로장려금, 애터미 수당 받은 사람은 신청 못한다고요? 아니아니아닙니다! ^^ (ft. 미국에서 구글보이스로 한국 국세청 홈택스 126

by 킹덤네트워커 2023. 9. 13.
반응형

한국에 계신 회원에게서 급한 카톡이 왔어요. 
아드님이 지난 4월에 받은 애터미수당 6만여원 때문에 근로장려금을 신청 못하게 됐다는 거였어요. 
미리 알려줬다면 아들을 가입 안 시키셨을 거라며... ㅜ

저는 너무 놀라고 당황해서 일단 죄송하다고 사과를 드렸지요!

근데 아무리 생각해도 너무 억울한 상황인 거 같았어요. 딱 한 번 수당 6만원 정도 받았는데 그것 때문에 근로장려금을 못 받다니...

뭔가 구제 방법이 있지 않을까? 하고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사업소득이 있다고 해서 근로장려금을 못 받는 건 아닌 거 같았어요..

정확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구글보이스로 국세청에 직접 국제전화를 시도해봤어요.

검색해보니 국세청 홈택스 번호가 126이라고 하고 해외에서 전화하려면 +82 126 으로 하면 된다고 써놨길래
제가 연락처에 국세청 전화번호를 +82 126 으로 저장하고 구글보이스로 통화를 시도해보니
전화가 안 되는 거예요. ㅜ
"전화 연결할 수 없음"이라고 뜨면서요. 




그래서 여기저기 검색하던 중에  
감사하게도 정확한 번호를 찾았어요! 

---------------------------------------
해외에 거주하시는 분들이 홈택스의 126 상담전화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민국 국가번호(82) – 64 -126으로 전화를 하시면 해외에 거주하시는 분들도 똑같이 상담이 가능합니다.
--------------------------------------

그래서 전화번호를 다시 바꿔서 +82 64 126 이라고 저장한 후에
구글보이스로 전화해보니 드디어!! 전화가 되더라고요! ^^




통화대기시간이 길어서 통화료가 좀 22센트!  나오긴 했지만....  중요한 사안이라... 
10분 59초에 22센트니까 11분이라고 생각하면 1분당 2센트네요. 
한국 일반전화로 전화하실 경우에는 이렇고요,
한국 휴대폰으로 전화하실 경우에는 1분당 1센트입니다. 

저로서는 급한 용무 해결할 때나
부모님이 보이스톡으로 연결이 잘 안 될 때 통화할 수 있어서
이 정도면 나쁘지 않은 금액인 거 같아요~  ^^




근데 결과적으로 제 예상이 맞았습니다. 전화한 보람이 있었어요~ ^^

근로장려금에 대해 국세청에 제가 직접 문의해서 얻은 답변을 바탕으로 아래에 적어봅니다.  ^^ 

100% 근로소득만 있는 분들은 2023년 상반기/하반기를 나눠서 근로장려금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9/1~15일에 상반기 근로장려금을 신청하실 수 있는 거고요. 

그러나 금액이 작더라도 2023년에 사업소득이 있는 분들은(애터미 수당도 사업소득에 해당됩니다.) 2023년 상반기/하반기를 나눠서 신청할 수는 없고 2023년 연간 총소득(2023년 1/1~12/31)에 근거해 내년 5월 1~31일에 근로장려금을 신청하는 거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애터미 수당을 받았어도 근로장려금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상반기/하반기에 따로따로 반기신청을 하실 수는 없고 1년에 한 번 정기신청을 하실 수 있는 겁니다. ^^ 

아래에 도움이 될 만한 그림을 따로 올려드려 봅니다. 

 
이렇게 해서 회원분께 잘 안내해드릴 수 있었습니다.
제가 해외(미국)생활하면서, 그리고 애터미사업을 하면서 유용한 도구가 구글보이스인 거 같아요. 

구글보이스 사용에 대해 제가 올린 아래 글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미국에서 구글보이스로 한국 집전화로 국제전화 걸기 실패 끝에 겨우 성공했습니다. (ft. 간단하지만 유용한 팁 한 가지!)

https://heavenlady.tistory.com/131

 

미국에서 구글보이스로 한국 집전화로 국제전화 걸기 실패 끝에 겨우 성공했습니다. (ft. 간단하

구글에서 구글보이스를 검색했어요. 구글보이스에 들어가서 $10을 충전했어요. 그리고 구글보이스 앱을 다운받아서 들어갔어요. 위와 같이 $10이 통화 잔액으로 들어있는 걸 확인했어요. 앱 맨아

heavenlady.tistory.com

 

구글보이스로 미국에서 한국으로 전화했더니... 휴대폰과 일반전화가 요금이 다르네요. 일반전화가 2배예요.
https://heavenlady.tistory.com/300

 

구글보이스로 미국에서 한국으로 전화했더니... 휴대폰과 일반전화가 요금이 다르네요. 일반전

구글보이스로 미국에서 한국으로 전화했더니... 휴대폰과 일반전화가 요금이 다르네요. 일반전화가 2배예요. 구글보이스 앱에 들어가서 왼쪽 위에 햄버거 표시를 클릭하고 메뉴가 보이면 통화

heavenlady.tistory.com

 
 
 
국세청 홈택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총정리.....
https://2020yaer.com/%EA%B5%AD%EC%84%B8%EC%B2%AD-%ED%99%88%ED%83%9D%EC%8A%A4-%EA%B3%A0%EA%B0%9D%EC%84%BC%ED%84%B0-%EC%A0%84%ED%99%94%EB%B2%88%ED%98%B8/#3

 

국세청 홈택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총정리 : 세금 상담 가능 - 부동산포유

국세청 홈택스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해 모두 정리했습니다. 양도소득세, 증권거래세, 종합부동산세, 부가가치세, 연말정산, 원천세, 종합소득세, 근로 자녀장려세제, 법인세, 국제조세, 상속

2020yaer.com

 

 

[참고] 2023년 귀속 상반기분 근로장려금 신청기간과 지급일정 그리고 신청시 유의사항

 

https://www.sejun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44290 

 

[참고] 2023년 귀속 상반기분 근로장려금 신청기간과 지급일정 그리고 신청시 유의사항 - 세정일

◆ 2023년 귀속 상반기분 근로장려금 신청기간과 지급일정 □근로장려금 신청은 정기 · 반기신청으로 구분되며, 근로소득만 있는 거주자(배우자 포함)는 정기 · 반기신청 중 선택할 수 있으나,

www.sejungilb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