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 live in 미국

[미국 CDC 웹사이트에서 퍼옴/한글] 코로나 Covid-19 항체검사에 대한 정보

by 킹덤네트워커 2021. 5. 3.
반응형

과거 감염에 대한 검사

 

2021년 2월 2일 업데이트

 

항체 또는 혈청 검사는 혈액에 항체가 있는지 확인하여 과거에 COVID-19 유발 바이러스에 감염된 적이 있는지 판단합니다.

항체는 감염되거나 예방 접종을 받은 직후 신체 면역 체계에서 만들어지는 단백질입니다.

항체는 감염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되며 그 질병에 다시 걸리지 않도록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 보호력이 지속되는 기간은 질병이나 사람에 따라 다릅니다.

바이러스 검사가 지연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COVID-19 유발 바이러스의 현재 감염 여부를 진단할 때 항체 검사를 사용해서는 됩니다. 감염 후 신체가 항체를 생성하는 데 1-3주가 걸릴 수 있으므로 항체 검사로 현재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COVID-19 바이러스 또는 항체 검사 결과가 음성이든 양성이든 결과에 관계 없이 여전히 자신과 다른 사람을 보호하는 예방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항체가 가진 바이러스에 대한 보호(면역) 기능이 재감염에 대해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재감염 확진 및 의심 사례가 보고된 바 있지만 드문 경우에 해당합니다. 현재 과학자들이 이를 밝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항체 검사를 받는 방법

검사에 관한 결정은  또는 지방 external icon 보건부 또는 의료기관이 내립니다.​

COVID-19 항체 검사는 의료기관과 실험실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의료기관에 문의하여 항체 검사가 제공되는지, 그리고 본인이 검사를 받아야 하는지 확인하세요.

 

검사 결과의 의미

 

검사 결과가 양성인 경우

 

검사 양성 결과는 COVID-19 원인 바이러스 감염으로 항체가 생겼을 가능성을 나타냅니다. 하지만 같은 계열 바이러스(코로나바이러스라고 함)에 속하는 다른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생긴 항체일 수도 있습니다. 참고: 다른 코로나바이러스는 SARS-CoV-2 바이러스 검사에 양성 결과가 나오지 않음

COVID-19 유발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가 있으면 바이러스에 다시 감염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항체가 생겼더라도 보호 기능이 얼마나 효과적이며 어느 정도 지속적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재감염 확진 및 의심 사례가 보고된 바 있지만 드문 경우에 해당합니다.

검사 결과를 이해하려면 받은 검사의 결과 및 검사 종류에 대해 의료기관에 문의하세요. 첫 번째 검사 결과가 정확한지를 확인하기 위해 의료기관에서 다른 종류의 항체 검사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이 바이러스에 재감염될 수 있으므로, 함께 지키는 생활예방 수칙을 계속 지켜야 합니다.

개인보호장비(PPE)를 착용하는 직장에서 근무하는 경우, 계속 PPE를 사용하세요.

COVID-19 증상을 겪은 적이 전혀 없어도 항체 검사 결과가 양성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증상 없이 감염되었던 경우에 이런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무증상 감염이라 합니다.

 

검사 결과가 음성인 경우

COVID-19에 감염된 적이 없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검사 결과의 의미를 올바로 이해하려면 검사 결과 및 검사 종류에 관해 주치의 또는 의료기관에 문의하세요.

현재 감염되어 있거나 최근에 감염되었을 수 있습니다.

항체가 형성되려면 보통 감염 후 1-3주 걸리기 때문에 검사 결과가 음성일 수 있습니다. 최근에 바이러스에 노출되었다면 감염 가능성은 여전히 있습니다. 이는 여전히 바이러스를 전파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어떤 사람은 항체 형성에 시간이 더 오래 걸릴 수도 있고, 또 어떤 사람은 감염되어도 항체가 형성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항체 검사 이후 증상이 나타나면, 바이러스 검사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바이러스 검사는 코 안쪽을 면봉으로 채취하는 등 호흡기에서 채취한 검체에서 바이러스를 검출합니다.

양성인지 음성인지에 관계없이, 검사 결과로는 COVID-19 유발 바이러스를 남에게 전염시키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알게될 때까지 자신과 다른 사람을 보호하는 조치를 계속 실행해야 합니다.

과거 감염 이력을 확인하는 항체 검사 이용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https://korean.cdc.gov/coronavirus/2019-ncov/testing/serology-overview.html

 

COVID-19와 건강

증상, 검사, 아플 경우 할 일, 일상 활동 등

korean.cdc.gov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