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정보 & 깨알 지식

[뉴저지 테너플라이] 맥케이 초등학교에 한국 아이들이 많은가요?

by 킹덤네트워커 2023. 3. 3.
반응형

맥케이 초등학교에 한국 아이들이 많은지, 
한국 아이들이 너무 많아서 영어 배우기에 어렵지 않겠는지...

어느 분이 좀전에 저에게 네이버 쪽지로 물어보시길래 
저도 궁금해져서 찾아봤어요. 


물론 다 한국인은 아니겠지만 아시안 비율이 상당히 높긴 하네요. 
45.9% 거의 절반 가까워요.

지금은 딸아이가 테너플라이 중학교 7학년이지만
딸아이가 맥케이 초등학교에 다닐 때 제가 학교에 픽업하러 가면
히스패닉이나 흑인은 거의 안 보였던 거 같긴 해요. 
한국인으로 보이는 엄마들이 많이 보였고요~ 

근데 제가 엄마들과 말을 잘 안 섞었어서....

저희는 시애틀에서 10년 가까이 살다가 뉴저지로, 그것도 2020년 여름 팬데믹 때 왔거든요. 
모든 게 낯설고, 사람들도 낯설고.... 저도 그닥 적극적으로 사람을 사귀는 편이 못 되어서..... ^^;; 

아이들끼리 친하게 지내다 보면 자연히 엄마들도 친해지고, 
또 거꾸로 엄마들이 친하면 아이들끼리도 친해지는데
저는 그냥 이도저도 안 되는 애매한 상황이었죠. 

영어권 엄마들과 지내자니 영어가 딸리고 쑥스럽고
한국 엄마들과 지내자니 또 뭔가 어색어색...
일도 해야 했고... 바쁘단 핑계로... 제가 좀 보기보다 내성적이라... ^^;

저희가 이사올 땐 잘 몰랐는데 (저희는 주변 렌트보다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렌트를 구했어요.) 
2년 반 정도 살아보니 테너플라이에는 한국에서 주재원으로 오시는 분들이 많이 사시는 거 같아요. 
그래서 한국어를 잘하는 아이들이 많죠. 
그에 비해 저희 딸은 한 살 때 미국에 와서 영어가 더 편하다 보니
한국어권 친구들보다는 영어권 친구들이 더 편한 상황.

어찌 됐든 감사하게도 딸은 저와는 달리 학교에서 친구들을 금세 사귀었어요. 
한 아이는 바로 앞집에 살고, 한 아이는 바로 옆집에 살고,... 다른 한 아이는 좀 떨어진 곳에... 
그래서 슬립오버도 종종 하고 숙제도 같이 하고 플레이데잇도 자주 하고 그러면서
금방 적응이 되었던 거 같아요. 
그러다 보니 저는 더더욱 한국 엄마들과 교류할 기회가 없었던 거 같아요. 

제가 옆으로 많이 샜네요. ㅎㅎㅎ
암튼, 제가 겪어본 바로, 또 위에 데이터로 유추해본 바로는
테너플라이에는 한국어권 아이들이 상당히 많은 편이다~~
라는 정도로 결론을 내볼 수 있겠네요. 

내친 김에, 테너플라이 중학교, 테너플라이 고등학교 데이터도 찾아봤어요. 

Tenafly Middle School Students - Niche.com


맥케이 초등학교(45.9%)에 비해서는 테너플라이 중학교의 아시안 학생들 퍼센티지가 좀 낮네요. 38.2% 

Tenafly High School Students - Niche.com

맥케이 초등학교(45.9%), 테너플라이 중학교(38.2%)에 비해 테너플라이 고등학교는 아시안 학생 비율이 좀 더 낮아지네요.  33.8%
그래도 3명 중 1명인 셈이니까 적지는 않은 편이죠~ 

아참, 테너플라이에는 한국 학부모회도 꽤 활성화되어 있어요. 
요즘은 한국어를 외국어 교과목으로 지정해달라는 서명운동도 하고 있는 거 같아요. 
그렇게 되면 한국에서 오는 아이들뿐 아니라 저희 딸아이처럼 영어 못하는? 엄마아빠 덕에 어느 정도 한국어를 하는 아이들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갑자기 삘~~ 받아서 포스팅 해봤어요.
궁금해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 

오늘도 복된 날!
평안을 빕니다. 

heavenlady~  = )

p.s.
인스타그램 하시는 분들은 kingdom.networker 검색해주세요~ 맞팔 환영합니다! 
페이스북 좋아하시는 분들은 lisa.j.nam 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요즘 페친 늘리기 운동?! 중이라... 페친 신청해주시면 웬만하면! 수락해드립니다. ㅎㅎㅎ

저 애터미 부업가예요~~
아시는 분은 아시고 모르시는 분은 모르시고! ㅋㅋㅋ 

무료회원가입, 제품 구매, 수당 받는 법,.. 궁금하신 분들은
카톡 오픈챗으로 문의 주세요~ ^^

https://open.kakao.com/me/heavenlady

 

남정현♡킹덤네트워커♧애터미 Atomy님의 오픈프로필

애터미 PPO (Personal Platform Owner)

open.kakao.com

 

반응형

댓글